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저서/연재

저서/연재

저서/연재

게시판 상세
제목 장 해독만 잘해도 3~5kg은 빠진다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5-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04

[기통한방] 장 해독만 잘해도 3~5kg은 빠진다




40대 회사원, 직장생활을 열심히 하다 보니 야근과 음주로 항상 피곤함을 느낀다. 일주일에 3, 4일은 저녁 외식을 하게 되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다보니 뱃살이 나오게 되며 몸도 무겁다고 느낀다.

증상을 들어보고, 본원에서 직접 처방하고 제조한 `장해독단`을 보내드렸다. `장해독단`은 뱃속의 가스를 제거해주고, 정체된 대장의 변을 시원하게 내보내주는 효능이 있는 약재들로 구성된 한약이다.

한의학에서는 뱃속에 남은 노폐물과 가스를 `식적`이라고 한다. 이런 `식적`이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아주 많다.

식적이 오랫동안 정체되면 각종 질병들이 발생한다. 식적이 배출되면 두통, 무기력, 답답함과 같은 증상들이 저절로 사라진다. 얼마전 세계유산에 등재된 동의보감에서도 가장 먼저 환자의 대소변이 잘 통하고 이상은 없는지 확인하라고 하였다.

이 글을 읽는 분 중에서도 변비가 잦거나 가스가 자추 생기며, 헛배가 부르고 복부 팽간감을 느끼면 서둘러 식적을 해결해야 한다.

얼마전 수화기 너머로 들리는 환자 분의 목소리가 밝고 경쾌했다. 상쾌한 목소리 때문에 전화를 받는 필자도 기분이 좋아졌다. 그 이야기를 들어보니 `장해독단`이 건강회복에 큰 역할을 했다는 내용이었다.

컨디션이 좋아지고 의욕이 생기면서 뱃살도 눈에 띄게 줄어들고, 몸무게도 3, 4kg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환자 본인이 곰곰히 그 이유가 뭘까 생각해보니 `장해독단` 먹은 후에 생긴 일이라는 것. 필자도 요즘 `장해독단`을 꾸준히 복용하면서 배변이 좋아지고, 몸무게도 줄어들며, 뱃살도 줄어들었던 경험을 해본 터이라 크게 놀라지 않았지만 수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고맙다는 말에 더욱 격려가 되었다.

한의학에서는 우리의 몸을 소우주, 자연을 대우주라고 비교하여 그 이치를 설명하고 있다. 우리의 몸으로 들어온 음식물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는 것은 건강의 정도이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각종 가스가 생기고, 속이 더부룩하고, 방귀가 잦고, 뱃살이 앞으로 나오다 못해 밑으로 처지게 되는데, 실로 식적에서 모든 병이 생긴다고 볼 수 있다.

서양 속담에 `First things first`라는 말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을 먼저 하라는 의미이다.

뱃살이 나오고, 가스가 많이 생겨 더부룩하며, 꾸르륵 소리가 많이 나는 등 불편함을 초래하시는 분은 우선 식적을 없애는 게 중요하다. 뱃속이 편하면 인생이 즐겁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글/사진>한양방의료센터 salm(삶) 이경제 원장.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3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

첨부파일 front-800.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고객센터

    계좌정보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