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생활 속 건강정보

생활 속 건강정보

건강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한의원 처방 한약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7-01 14:09:0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98

▣ 한의원 처방 한약


공진단(供辰丹)


예로부터 원기허약에 최고의 보약이 바로 공진단입니다. 원나라 때 위역림이라는 명의가 황제에게 바친 공진명약이 공진단입니다. 그래서 황실비전(皇室秘傳)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녹용, 사향이 주원료인 공진단은 진기(眞氣)를 보양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녹용은 원기를 증진시키고, 사향은 뇌의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공진단 원방에 임상경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 받은 당귀, 산수유 등 20여가지 최상품의 전통원료를 법제하여 금박으로 씌워 만들었습니다.

원기를 튼튼하게 하고 신수(腎水)와 심화(心火)를 조절하여 병을 예방합니다. 지친 몸을 회복시켜 주며, 스트레스로 긴장된 근육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稟賦虛弱 但固天元一氣 使水升火降 百病不生

타고난 원기를 든든하게 하며 신수(腎水)와 심화(心火)를 잘 오르내리게 하여 백병이 생기지 않는다.


* 적응증: 원기 회복, 정력 증진, 성인병 예방, 노화 방지

* 복용법: 1일 1회 따뜻한 물과 함께 복용하세요

* 주의사항: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음온경고(滋陰溫經膏)=경옥고(瓊玉膏)

자음온경고의 다른 이름은 연년익수약(延年益壽藥, 건강하고 오래 살게 하는 약)입니다. <동의보감>-양생연년약이편(養生延年藥飴篇, 건강하고 오래 살게 하는 약) 중에서도 가장 먼저 나오는 처방입니다.
塡精補髓 調眞養性 返老還童 補百損 除百病 萬神俱足 五藏盈溢 髮白復黑 齒落更生 行如奔馬 日進數服 終日不飢渴 功效不可盡述
정(精)을 억누르고, 수(隨)를 보태주고, 진기를 고르게 하며, 성품을 길러주고, 늙은이를 젊어지게 하며, 모든 허약과 손상하는 병증을 보하며 온갖 병을 낫게 해 준다.
정신을 좋게 하고, 오장을 충실히 하며, 흰 머리를 검게 하고, 빠진 이를 다시 나오게 하며, 힘이 넘쳐 말처럼 뛰어다니게 하고, 밥을 먹지 않아도 배고프지 않도록 하는 명약 중의 명약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들기 어렵고 까다롭지만 효능이 뛰어나 옛날에는 왕실이나 고관대작의 집안에서나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옛 문헌에 실린 법제 방법 대로 홍삼, 복령, 생기황즙, 한봉꿀 등 양질의 전통약재와 함께 오랫동안 불에 고우는 중탕법으로 가열하여 만들었습니다. 피부가 옥처럼 좋아진다는 말에서 비롯되어 경옥고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왕실 3대 비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뼈가 튼튼해지고 호르몬대사가 좋아지며, 인체 기능이 활발해져 잔병치레를 막아줍니다. 피부가 좋아지고 모발이 윤택해지며, 갱년기 증상의 치료, 성장 촉진, 두뇌 발달, 간 기능 향상과 노화 예방, 골다공증과 관절염에도 효험이 있는 보약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잼처럼 떠먹는 약으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호르몬 대사를 활발히 도와 남녀노소 모두에게 윤택한 건강을 지속시켜 줍니다.

* 복용법: 1일 2회 티스푼을 이용하여 복용하십시오(1회 복용 시 대추알 크기 정도 분량을 드십시오)
* 주의사항: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심원(淸心元)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면서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한 스트레스는 탁한 열을 만들어냅니다. 특히 머리와 가슴에 열이 과다하여 병이 발생하기가 쉽습니다. 탁한 열이 머리로 가면 두통과 중풍의 원인이 되고, 가슴으로 가면 심장과 폐질환을 일으킵니다. 항시 마음을 수양하여 탁한 열을 맑게 하는 것이 건강의 비결입니다.
청심원은 바로 머리와 가슴의 탁한 열을 맑게 해주어 심폐의 기능을 활발하게 합니다. 또 두뇌를 맑게 하여 중풍을 예방합니다. 청심원은 중풍(中風)을 치료하는 명약(名藥)이면서, 또한 기사회생(起死回生)의 약으로도 유명합니다.
이경제 한의원의 청심원은 최상품의 약재를 구입하여 전과정을 저희 한의원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만든 약입니다.

* 약의 효능: 혈액순환장애, 불면증, 신경쇠약, 우울증, 두통, 화병, 중풍예방, 심장질환, 기관지염, 만성해소천식
* 복용법: 1일 1회 복용하세요
* 주의사항: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총명단(聰明丹)

총명(聰明)이란? 총(聰)은 귀 밝을 총이고, 명(明)은 눈 밝을 명입니다. 한마디로 잘 듣고 잘 본다는 뜻입니다. 눈과 귀로 기억을 하고, 그러한 능력이 뛰어난 것을 총명하다고 합니다. 뇌가 활발하고 기가 왕성해야 총명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총명단은 머리가 맑아지고 정신집중이 잘 되는 한약입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복용할 수 있습니다.

* 적용증상: 학습능력 개선, 건망증, 수면 장애, 집중력 저하, 정신 산만, 기억력 감퇴
* 복용법: 하루 2회 복용, 오전과 오후에 1통씩 따뜻한 물과 함께 복용하세요
* 주의사항: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 특이사항: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 체질과 상황에 맞게 성장탕(成長湯)을 함께 처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해독단(腸解毒丹)

장(腸)의 운동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만성피로, 알러지 등을 유발하며, 면역질환과 노화,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 환경이 좋지 않으면?
장 내에 기생충, 곰팡이 등 유해 세균이 서식하면서 좋은 유산균(유익균)을 쫓아낸다. 유해세균은 몸에 기생하면서 장 환경을 망칠 뿐 아니라 독소를 생산하여 간에도 영향을 준다. 좋은 유산균이 없으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흡수, 생산하지 못해 영양의 불균형 상태를 초래하게 된다.
장의 내병이 손상되어 음식물의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장벽 사이의 갈라진 틈으로 완벽하게 소화가 되지 않은 거대세포(Macro Molecule)가 흡수되어 알러지와 자가면역질환을 일으킨다.
갑상선 호르몬은 장에서 변화되므로, 장이 안좋으면 갑상선 기능도 저하된다.

* 장 운동이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 항상 피곤하다
  • 피부가 안좋다
  • 가스가 차고 소화가 안된다
  • 변비가 있거나 변이 묽다
  • 알러지, 비염, 천식 등이 흔하다
* 약의 효능: 장 속의 유해 세균을 제거하여 장 기능이 개선되고 원기가 회복된다. 피부가 좋아지고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진다.
* 복용법: 1일 3회 따뜻한 물과 함께 복용하세요
* 주의사항: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비환(秘飛丸)

비비환은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처방입니다. 예로부터 배 속이 깨끗하면 건강하다고 했습니다. 우리 장 내에는 좋은 균이 우세하면 발효가 되어 면역력이 높아지고, 나쁜 균이 우세하면 부패가 되어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장 내의 부패는 변비나 설사로 나타나며 피부가 나빠지고 배 속이 더부룩해집니다. 두통, 멀미, 불면증, 소화불량, 비염, 근육통, 피부 트러블 등 정말 많은 증상들이 장내의 독소 때문에 생깁니다. 음식을 섭취하여 체내에서 소화, 흡수, 배설하는 작용이 바로 수곡운화(水縠運化)의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식적(食積)이 생기게 되고, 체내에 독소가 만연하여 각종 질병을 일으킵니다. 식적은 체내에서 제대로 소화, 흡수되지 못하고 생겨난 부패한 노폐물입니다.
비비환을 복용하면 식적을 제거하게 되어 쾌변을 보게 되며, 배 속이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비환은 천연효소제와 비전한약처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적응증: 두통, 속쓰림, 구취, 트림, 신물 올라움, 구역감, 만성피로, 위장염, 복부팽만감, 변비, 부종 등
* 복용법: 1일 2회 따뜻한 물과 함께 복용해 주세요
* 주의사항: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고객센터

    계좌정보

    • 예금주